산이야기

북한산의상능선코스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1. 5. 20. 21:22

20210519

등산코스 : 북한산성입구 - 의상봉- 용출봉 - 용혈봉 - 증취봉 - 북한산성입구(원점회기)
소요시간 : 3시간 05분(휴식시간포함)

오늘의 산은 북한산의상능선코스 입니다.
올해들어 등산도 자주 다니지 못하고 감춰져있던 살들은 점점 밖으로 나오고 있네요.
다시 조금씩 산을 찿을 계획으로 시간을 내어 북한산을 찿았습니다.
북한산의상능선코스를 주요코스로 정하고 산에 오르는데 그 동안 내가 내 몸에 무슨짓을 한 것인지 힘들게 산행을 이어 갔습니다. 역시 운동을 쉬었다 다시 시작하면 몸이 말을 듣질 않는다는 사실.

이제 해가 길어져서 6시가 좀 안되었는데 어둠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북한산성입구에서 조금만 임도로 올라가면 이정표가 나옵니다. 백운대방향과 의상봉방향입니다.
의상봉으로 향합니다.

역시 의상봉가는 길은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유격훈련이 따로 없죠.

위에 사진과 현재의 사진을 보면 그리 가파르게 안보이네요. 그런데 정말 가팔라요. 정말 안전을 잘 생각하면서 올라야 합니다. 마지막 힘을 쓰면 토끼를 만나게 됩니다.

의상봉 아래 토끼바위입니다.

의상능선을 즐기는 이유는 이 뷰를 보기 위해서 입니다. 삼각산의 모습이 정말 웅장하게 표현이 됩니다. 그런데 오늘은 약간의 곰탕이 끼어 있네요.

용출봉과 저 멀리 비봉능선이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녹색의 푸르름이 너무 좋습니다.

정상석은 없고 표지석만 있습니다. 의상능선의 봉우리는 다 그렇습니다.

용출봉의 모습

용출봉에서 의상봉을 바라봅니다.

용출봉도 표식만 있습니다.

너무 멋 있어서 한장.

용혈봉입니다.

의상봉, 용출봉이 멋지게 보입니다. 정말 작은 공룡능선 같애요.

비봉능선이 정말 멋지게 보입니다.

저 멀리 문수봉도 보입니다. 오늘은 문수봉까지는 시간이 안되고 증취봉까지만...

날씨가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약간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산길에 만난 미니미 돌다리.

오늘은 부처님 오신날이라 사진 한장 담아 봅니다.

오랜만의 산행이고 북한산의상능선 코스가 힘든 코스여서 그런지 짧은 산행이었지만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산이 주는 마음의 평안함과 힐링은 너무 큰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