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야기

도봉산등산코스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1. 1. 29. 20:21
728x90

20210129

어제 오전 눈이 단 시간에 많이 내려 바로 산에 가고 싶었지만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오늘 도봉산으로 향했습니다. 올 겨울 산행을 많이 못해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창업도하고 업무에 대한 프로젝트라든지 여러 변명이 가능한 이유들이 많습니다. 오늘 산행 전체적인 부분은 만족합니다. 날씨도 추웠고 눈길산행이라 힘도들었고 요즘 체력이 이전만 못하여 마지막 사패산에 오를때는 좀 힘들었습니다. 지난 가을에 도봉산코스로 올린 포스팅의 역 방향으로 보시면 됩니다. 도봉산에 대한 전체적인 부분은 가을에 올린 것으로 대신 합니다. 링크

오늘의 코스 : 도봉산송추주차장 - 여성봉 - 오봉 - 주봉 - 자운봉(신선대) - 포대능선 - 사패산 - 원점회기
거리 : 14.5k
소요시간 : 5시간 58분(6시간 휴식시간 포함)

전체 코스입니다. 참고사항으로 도봉산코스 중 다락능선코스가 있습니다. 도봉산역에서 출발하는 코스입니다. 추천드립니다. 단. 겨울철 와이계곡은 정말 위험하오니 우회로를 통해 산행하시 것으로 추천 드립니다.

산행시작 이정표

시작 시점부터 눈길입니다. 정말 아쉬운 건 나무에 상고대가 없다는 것입니다. 새벽에 왔어도 큰 차이가 없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기 습지는 새벽시간에는 안가는 걸로 해야 합니다. 멧돼지가 흙목욕을 좋아합니다. 저기는 딱 좋은 곳이죠.

햇쌀이 비추는 등로는 너무 예뻤습니다. 그런데 너무 직사광선임.

여성봉가기 전 암릉길. 아이젠을 하고 오르니 미끄럽지 않고 문제 없었습니다.

여성봉

오봉으로 향합니다.

전에도 그랬듯이 여성봉에서 오봉가는 길은 눈길이 너무 예쁘고 편한 길입니다.

오봉전망대

오봉 - 날씨가 좋아 북한산이 한 눈에 다 들어옵니다.

도봉산 주봉, 자운봉이 보입니다.

자운봉까지 1.7k의 능선 길은 업 다운이 지속됩니다.

송추폭포를 감상하시고자 하면 여기에서 내려 가시면 됩니다. 코스링크

도봉산오봉등산코스

도봉산오봉등산코스20201031 송추주차장 북한산오봉탐방지원센터 - 여성봉 - 오봉 - 송추계곡 - 원점회기 거리 : 8.9k 산행시간 : 3시간 16분 (쉬는시간 17분 포함) 오봉 다섯 개의 암봉이 나란히 줄지

mountain01.tistory.com

신선대오르는 구간 - 구간이 길지 않고 안전 바가 잘되어 있어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선대정상이 좁은게 흠입니다.

신선대

북한산백운대, 오봉, 주봉이 잘 보입니다.

자운봉

사패산까지 3.4k 남았습니다.

와이계곡전망대에서 보는 도봉산주봉들

이 뷰는 아무리봐도 멋집니다.

포대능선 산불감시초소에서 본 도봉산

포대능선의 중간 쯤 일꺼예요.

회룡사거리

사패산

오늘 산행 능선들이 한 눈에 다 보여집니다.

하산길 - 이 다리만 넘으면 임도길입니다.

셀까 - 살이 찌니 턱이 다시 올라오는 군요. ㅋㅋㅋ

산은 어제와 오늘 우리를 기다리는 모습이 다 다릅니다.
오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즐감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