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야기

북한산백운대 겨울산행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1. 1. 17. 10:07
728x90

북한산백운대
2021년 01월 16일

등산코스 : 북한산백운대등산코스(제 포스팅 링크)

북한산백운대등산코스

북한산백운대등산코스 20201114 코스소개 : 북한산탐방지원센터 – 계곡길 - 북한동역사관(쉼터) – 보리사 – 백운봉암문 – 백운대 – 용암문 – 북한산대비소 – 중성문 – 하산완료(원점회기)

mountain01.tistory.com

소요시간 : 4시간 21분(휴식시간 20여 분 포함)

아침일찍 북한산탐방지원센터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어제 내린 비로인하여 암릉구간이 얼어있지 않을까해서 북한산등산코스 중 백운대코스를 선택하였습니다. 백운대코스 중 마직막 코스는 너무 미끄러우면 정상에 오르지 않는게 안전산행에 좋을 것 같아서 상태를 보고 오르자는 생각으로 산행을 시작 하였습니다. 이번 겨울 날씨 중 오늘이 제일 포근한 날씨처럼 느껴졌습니다.

산행을 시작하면서부터 최대한 천천히가자라는 생각이들어 한걸음 한걸음을 느리게 하면서 새벽의 북한산을 듣고 얼굴에 닫는 바람을 느끼면서 숨을 몰아쉬며 산행을 하는 구간없이 산행을 하였습니다. 정말 힐링이되는 산행이었습니다. 조금 천천히가면 여러것을 보고 바람과 공기를 느끼고 일을 하면서 정리안된 생각들을 정리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백운대아래 시작점에서 암릉구간을 오르는데 예상과 같이 미끄러웠습니다. 블랙아이스처럼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살얼음이 암릉을 감싸고 있었습니다. 오르막 시에는 조심하면되겠다 싶었는데 하산 시에는 너무 위험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백운대 정상은 포기했습니다.

오늘은 산행은 힐링산행이었습니다. 내 몸에있는 피로물질이 몸 밖으로 나간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평소 이 코스 소요 시간보다 약 20분 가량 시간이 더 걸린 것 같습니다. 조금 천천히 가면서 주변을 돌아보자라는 삶의 길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산행이었습니다.

점점 아침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어제 내린 비로인하여 상고대가 피었습니다.

백운대 오르는 암릉길. 정상을 오르신분들도 있는데 부디 하산 시 조심하시길...저 위까지 올르다 아니다 싶어 내려왔습니다. 내려올때 너무 미끄러워 잘 했다 싶은 생각이 들더 군요.

백운대를 오르지 못하였으니 만경대를 마음 껏 보고 갑니다.

아침해가 떠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