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야기

태기산등산코스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0. 12. 24. 21:00
728x90

20201224

등산코스 : 경찰전적비 - 임도 - 태기산정상 - 임도 - 경찰전적비(원점회기)
거리 : 8.3k, 소요시간 2시간 51분, 획득고도 : 457m

등산코스설명
태기산은 겨울산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올 겨울 제 자신에게 추천했던 산인데 사실 처음 가보는 산입니다. 후배는 태기산에 백패킹을 즐기러 다녀오곤 하던데 저는 처음으로 태기산을 다녀왔습니다. 등산코스를 설명드릴 내용이 없습니다. 경찰전적비를 시작으로 태기산 정상까지 1시간이면 도달하며 등산코스라고 설명하기에는 임도길이 전체 코스 중 60%이상 이었습니다. 다른 코스를 찿아보았는데 다양하게 코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눈꽃산행이 목적이었고 갑자기 시간이 허락하여 다녀온 코스라 최단코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춥지는 않았지만 바람이 많이불어 체감온도는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으나 시원한 산행이었습니다.

경찰전적비에서 등산로 입구
산행 이정표는 보지 못하였고 이런 탐방안내표지로 코스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정상부근에 있는 안대표지 입니다.

태기산산행기
2020년 12월 많은 사람들이 힘겨워하는 한해를 보내며
마무리하고 있을때 저 또한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새로운 일들을 만들다보니 좋아하는 등산도 접하지 못하고 정신없는 한 달을 보냈습니다. 오늘 스케줄이 갑자기 펑크가 나는 상황이 있어 바로 태기산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어제 많은 눈은 아니지만 눈이 내렸다는 내용도 있고 겨울에 아직 눈길을 걸어보지 못해서 마음껏 눈길을 걷고 나무에 상고대가 활작핀 멋진 장면들을 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이 시원한 공기를 마음껏 마시고 왔습니다. 겨울산은 이 맛이죠. 올 겨울은 이런 멋진 산행을 자주 하고 싶습니다. 겨울산행 시 바람막이와 넥워머의 중요성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겨울산행은 준비가 잘 되어있어야 안전산행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