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야기

겨울산행 추천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0. 12. 8. 17:47
728x90

겨울산 추천

한 겨울이 다가오고 있네요. 태백산 산행 시에도 영하 11도을 찍더라구요. 산 정상에서 일출을 기다리며 추위와 손시려움에 힘들었지만 등산 시작 후 10분 지나서 겉옷들을 벗고 산행을 하였습니다. 바람만 없으면 영하 11도라해도 추운거보다 땀을 흘리게되어 그게 문제죠. 겨울 산행에서는 땀을 얼마나 적게 흘리냐가 정말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며 산행을 하면 산 정상이나 혹은 능선에서 바람을 만난다거나 아니면 휴식 시 땀이 차가운 물로 변하니까요. 이때는 정말 많은 추위를 느끼게되죠. 산은 항상 그 자리에 있으니 안전산행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아직 등린이이지만 겨울산 추천을 해 볼까 합니다. 경험위주로 선정을 해 보았습니다.

1. 설악산



2. 덕유산


3. 대둔산


4. 지리산


5. 선자령


6. 태기산


7. 태백산


8. 운악산


9. 계방산


10. 오대산노인봉(겨울일출산행) - 노인봉 겨울산행(발이 무릅까지 빠지는 등산로 였는데 사진을 찿아보니 없네요. ㅠㅠ)은 해보았지만 일출은 보질 못 햇습니다. 여기는 다시 포스팅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출산행으로 노인봉을 꼽은 이유는 코스가 어렵지않고 산과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두 번 시도했는데 보질 못했고 다시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올 겨울 2021년 3월까지 태백산(12-04일 다녀옴)일출산행, 태기산, 설악산, 운악산, 지리산, 대둔산을 다녀올 계획입니다. 겨울산행지로 0순위는 한라산이겠지요. 정말 가고 싶은데 코로나도 걱정이돼고 망설이게 됩니다. 한라산이 안되면 덕유산 혹은 소백산을 다녀오려 합니다.

겨울산행지추천이란 제목으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춥다고 너무 움츠리지 마시고 겨울산을 한번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728x90

'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동네 명봉산을 소개합니다.  (4) 2021.01.03
태기산등산코스  (16) 2020.12.24
겨울산행 추천  (43) 2020.12.08
두타산배틀바위산성길  (18) 2020.12.06
태백산등산코스  (43) 2020.12.04
예봉산, 예빈산(직녀봉)등산코스  (10) 2020.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