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김포맛집 - 산촌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0. 11. 20. 17:34
728x90

김포맛집 - 산촌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음식관련 포스팅은 처음입니다. 산과 여행을 좋아하고 지역 음식을 좋아해서 조금씩 소개를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포스팅합니다.
제가 일을하는 지역이 김포시와 고양시, 파주시입니다. 그래서 이 지역 맛집들을 조금씩 소개해 볼까합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찿는 식당이며 단골이라 식당사장님도 늘 반겨 주시는 곳입니다.
김포시 월곶면에있는 산촌이라는 식당입니다. 산촌은 메뉴가 다양한데 그 이유는 이전에 운영하시던 사장님께서 하시던 메뉴와 현 사장님의 특화된 메뉴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빔밥과 코다리조림이 메인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비빔밥을 먹고 왔지만 산촌의 진정한 메인은 코다리조림입니다. 제가 코다리조림을 좋아하여 김포, 고양, 파주의 코다리전문점을 약 20여군데 찿아가면서 맛을 보았는데 코다리조림은 산촌과 김포 석모리에 있는 코다리집이 제일 맛있습니다. 석모리에 있는 코다리집은 막걸리가 무료예요. ㅋㅋ


김포에서 강화대교 가는 방면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옆 가게가 그 유명한 북한강 쭈꾸미 집이 있습니다.

오늘 점심 메뉴는 불고기비빔밥입니다. 요즘 식사할때 단백질이 조금이라도 있는 식단을 하고 있어서 메뉴 선정을 그렇게 하였습니다.

산촌은 밑 반찬에 부추무침과 양배추 쌈이 나오는데 이거 먹어봐야 아실꺼예요. 맛 있습니다.
산촌의 삭재료 중 일부는 사장님께서 직접 농사 지으신 것 입니다. 

식당 내부입니다.  저는 업무 특성상 혼자 하는 경우가 많아서 코리리정식을 못 먹었네요. ㅠㅠ

추천메뉴는 산채비빔밥, 꼬막비빔밥, 올갱이해장국, 코다리정식, 사이드메뉴 메밀전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전 여기 메뉴 다 먹어봤는데 이 메뉴가 제일 제 입맛에 맛았습니다.

처음으로 음식포스팅을 해 봅니다. 전 화려한 식당 혹은 레스토랑보다 숨어있는 맛집, 허름해도 맛으로 승부하는 그런 맛집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일산에 테이블 2개있는 해물탕집도 있는데. 정말 쓰러져요. 담에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 미용실를 소개 합니다.  (20) 2020.11.30
김포맛집 - 산촌  (28) 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