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야기

영남알프스 천황산, 재약산등산코스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0. 11. 6. 22:13

영남알프스 등산코스
20201106

영남알프스 천황산, 제약산 등산코스 : 배내고개 - 능동산 - 샘물상회 - 천황산 1189M(사자봉 ) - 천황제 - 재약산 1108M(수미봉) - 사자평 - 죽전마을
총 산행거리 : 15.2k
산행시간 : 5시간 44분 (휴식시간 33분 포함)

영남알프스 등산로는 이정표가 잘 안되어있어 길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천황산 - 잠 한숨 못자서 눈은 충혈되고 추워서 얼굴은...
재약산 - 포스팅보시기 힘드시겠지만 영남알프스 정상석 9봉 인증(인증시 메달과 인증서)을 해야돼서. 얼굴이 나왔습니다. 힘드시죠. ㅋ

4시 정각 배내고개 출발
4시 32분 능동봉 도착 (고도차 384M)

능동산은 1천미터가 안되어 영남알프스 9봉에서 빠졌답니다. 아주조금 모자라죠.
천황산까지 거리는 멀지만 임도길로 편하게 진행됩니다.
천황산가는 임도길

6시 22분 천황산도착

천황재를 거쳐 재약산까지 2.8k 고도차 300m정도됩니다.

7시 28분 재약산도착 - 재약산은 돌길이 좀 있습니다.

갑자기 돌길이 나오며 재약산까지 그러합니다.

7시 43분 재약산아래 이정표

주암삼거리 방향으로
이 부분이 나오면 많은 사람들이 내려오는 길에서 직진을 합니다. 그럼 알바. 내려오는 길에서 우측으로 가야됩니다. 사진으로 보면 저 건물을 끼고 가면됩니다.

9시 35분 하산완료 - 사자평습지 및 억새평원을 지나게됩니다. 너무 힐링되는 코스입니다.
마지막 1.8k하산길은 너무 가파르며 오늘은 미끄러운 편이었습니다.

하산하면 포그니팬션이 나옵니다.

천황산, 재약산 산행기
오늘은 영남알프스 환종주를 생각하고 고양시 집에서 저녁 10시에 출발을 했습니다. 도착하여 1시간정도 쉬고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영남알프스 환종주는 하늘 억새길 천황산, 재약산, 영축산, 신불산, 간월산 약 32k정도의 산행 입니다. 무박 종주를 안해본것도 아니었는데 새로 장만한 등산화가 일명 적토마등산화라는 명성을 가진 독일산을 처음신고 산행을 하였습니다. 적토마도 길들여지기가 어렵듯이 이 등산화도 길들이가 어렵지만 길들여지면 정말 최고의 등산화라는 말을 전에부터 듣고 있었습니다. 죽는 줄 알았네요. 배내고개에서부터 발과 허리에 무리가 간다 싶었는데 초반이니까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마인들히말라야 넌 오늘 나에게 3개의 산을 못가게 했다. "

욕심이 있는 것이지요. 좀 더 나은 장비가 있으면 긴 산행 잘 할 수 있다는 제 개인의 욕심. 늘 그렇게 반성합니다. 그래도 오늘 좀 늦은 시기였지만 억새도 보구 구름가득한 날씨였지만 간간히 빛 내림도 보면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천황산, 재약산 사진 들

구름 사이로 아침이 밝아오네요.
간월재 너머 하늘
하늘억새길은 등로를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정표는 관리 안하는지.
재약산 정상에서...
천황산은 진달래 군락지입니다. 봄에도 예쁠 것 같습니다.
억새길
저 멀리 재약산

오늘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등산과 여행관련 블로그입니다.
공감( ♡ )과 댓글, 구독을 통하여 소통 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