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야기

가평운악산등산코스

마운틴가이드 Labstory 2020. 10. 20. 20:55

가평운악산등산코스

 

 

 

운악산등산코스

운악산코스는 가평운악산코스와 포천운악산코스가 있다. 정말 특이한 점은 정상석도 포천과 가평코스별로 존재한다. 200미터 거리를 두고있다. 포천코스는 아직 한번도 다녀오지 못했다.

가평하판리주차장(주차장이 넓고 좋다) - 눈썹바위 - 병풍바위 - 미륵바위- 만경대 - 정상 - 절고개 - 현등사 - 하산

 

운악산은 등산을 처음시작할때 찿은곳이다. 선배의 추천으로 찿았다가 너무 반해서 사계절 뿐아니라 정말 자주 찿는 명산이다.  운악산은 악산으로 멋모르고 처음 등산할때 난감하고 힘들고 멋지고 환호하게되고 그랬다.

난감한 이유는 산이 정말 악산다움 그 자체다. 암릉구간이 많으며 총 거리 대비 평속이 느린 이유가 있다.

경기 5악(운악산, 감악산, 관악산, 화악산, 송악산)에 들어가며 경기도의 소금강으로 불려진다.

가평하판리주차장에서 현등사방향으로 오르다 첫번째 우측으로 오르는길이 작게있다. 그 방향으로 올라야 눈썹바위를 만날 수 있다. 이 부분에서 많이들 잘못선택하여 눈썹바위를 만나지 못하게된다. 꼭 봐야한다.

전체적으로 악산다움이있어 등산화 등산장갑은 필수이다.

 

운악산산행기

운악산을 처음찿았을때 등산코스에 많이 힘들기도 하였고 운악산의 아름다움에 너무 매료되어 10번을 다시 찿아같다.

한 여름 등산중에 비가와서 우중산행도 너무 좋았던 기억이있고 한 겨울 눈길을 걸으며 상고대를 보았던 기억도있다.

산에 오르면 오르는 산마다 주는 느낌이 다 다르다. 날씨와 계절에따라 다르다.

운악산은 다른산에 비하여 찿을때마다 새로운 모습들을 많이 본 것 같다.
내 자신이 받아들이는 느낌이 달라서인지 모르겠지만 이 산은 처음에는 감당하기 어려운 환희를 주기도 하였고 어떤때에는 실실 웃으며 그냥 웃기도하고 어떤때에는 병풍바위의 쓸쓸함이 느껴져 마음이 안좋기도 하였다.
경기도에 이런 명산이 있다. 정말 추천하고 싶은 산이다.


가평운악산사진

눈섭바위
병풍바위
미륵바위

 

 

 

 

'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봉산등산코스  (22) 2020.10.25
설악산귀때기청봉등산코스  (0) 2020.10.21
가평운악산등산코스  (2) 2020.10.20
북한산비봉능선코스  (2) 2020.10.18
설악산공룡능선코스  (1) 2020.10.08
북한산 의상능선코스  (0) 2020.10.04